상세정보
미리보기
사람을 안다는 것
- 저자
- 데이비드 브룩스 저/이경식 역
-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 출판일
- 2024-04-04
- 등록일
- 2024-11-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7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 아마존 25주 연속 베스트셀러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 최인철 교수, 최인아 대표, 이호 교수 강력 추천 ★“인간에 대한 근본적 질문이 기피되는 시대에 지적 갈증을 해소해주는 책이다.”- 최인철(서울대 심리학과 교수) 『두 번째 산』 이후 3년 만의 신작! ‘사람과 관계’의 가치를 탐구하는 데이비드 브룩스 세계의 결정판 필요한 때에 중요한 목소리를 내는 미국의 대표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브룩스의 『사람을 안다는 것』이 출간되었다. 전 세계 베스트셀러 『두 번째 산』 이후로 3년 만에 펴내는 신작이다. 작가로서의 이름을 알린 『보보스』 와 『소셜애니멀』 에서 해학과 풍자를 통해 시대의 흐름을 날카롭게 포착하던 브룩스의 글쓰기는 언제부터인가 달라졌다. 인간성과 공동체의 회복에 대해, 타인과 연결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한 것이다. 『사람을 안다는 것』 역시 물질적 가치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회에서 정신적 기쁨에 대해 고찰하게 해주는 책이다. 작가가 꾸준히 탐구한 ‘사람과 관계’라는 화두가 이 책으로 훌륭하게 완결되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우리 삶에서 관계로 인한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사람을 대할 때 지극히 소극적이고 방어적이었던 브룩스는 상대방을 깊이 알게 되는 경험을 통해 조금씩 변한다. 사람을 아주 깊숙이 알아가는 일이 상대방과 나 자신의 세계를 어떻게 넓혀가는지에 대한 경험과 연구, 사례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심리학, 철학, 문학, 신경과학을 넘나들며 길어낸 통찰은 한 가지 주제에 깊게 몰두한 저자의 저력을 보여준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길, 그리고 누군가에게 더 좋은 사람이 되길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완벽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널리스트로서 사회문화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해학이 녹아 있는 문체로 유명한 작가. 저서로 『보보스』, 『인간의 품격』 , 『소셜 애니멀』 등이 있으며 스스로를 포함한 인간을 풍자하고 때로는 자조적으로 묘사하기도 하지만 줄곧 따듯한 시선으로 우리가 사회 속에서 어떻게 결함을 딛고 성취할 수 있는지를 모색한다.
미국 국영라디오방송(NPR)의 ‘올 싱스 컨시더드(All Things Considered)’와 PBS ‘뉴스아워(The News Hour)’에서 시사해설자로, ‘뉴스위크’와 ‘애틀랜틱먼슬리’의 객원편집자로도 활동, 시카고대학교 역사학과 졸업 후 ‘월스트리트저널’에서 근무하며 유럽 특파원, 수석기자, ‘위클리스탠더드’ 편집장을 역임했다. 예일대에서 철학적 겸양에 대해 강의했으며 미국 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이기도 하다.
목차
1부. 어떻게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1장. 한 사람을 진심으로 바라보는 일 2장.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무엇을 아는가 3장.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 나를 결정한다4장. 누군가와 깊이 연결된 순간의 기쁨에 대하여 5장. 누구나 각자의 세계를 만들어간다 6장. 함께 대화하고 싶은 사람이 되어라7장. 좋은 질문만이 정답을 준다 2부. 타인이라는 세계8장. 단절의 시대, 관계의 기술이 필요한 이유 9장. 어려운 대화는 강한 유대를 만든다 10장. 가까운 사람에게 우울이 찾아왔을 때 11장. 다른 사람의 인생에 들어가보는 일 12장. 고통이 지나간 삶의 의미 3부. 관계 안에서 자신의 세계를 넓히는 사람들 13장. 상대방의 에너지를 읽는 법14장. 모든 사람은 각자의 과제를 마주하고 있다 15장. 살아온 이야기를 나눌 때 달라지는 것들 16장. 우리는 언제나 사람에게서 답을 찾는다 17장. 지혜는 어디에서 오는가